본문 바로가기
특목. 영재 교육/초등.영재 교육

[신구초등학교] 수학경시특강반, 사고력 수학, 창의력 수학, 경시수학대비반

by 에이엠씨 2017. 8. 11.

 

 

신구초등학교 학생여러분,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저는 amc학원의 쏘이샘 입니다.  우리신구초의

 

학생들을 위한 수학특강에 대해서 안내를 진행해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우리학생들에게 있어서 사

 

고력 수학과 경시수학 그리고 개념 수학을 공부한다는 것은 일관적인 계통수학을 공부 한다는 것이

 

기도 합니다. 계통수학으로 초등학교 수학의 관점을 바라보아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앞으

 

로 우리 학생들이 공부를 하는 수학은 크게 대수학과 기하학 그리고 통계학이라는 흐름으로 수학교과

 

 

 

 

서를 구분하게 됩니다. 그리고 대수학은 초등학교 1학년의 여러가지 수를 기반으로 하여 세자리수 네자리

 

수의 계산과 분수와 소수의 개념을 2,3학년의 교과과정을 통해서 배운 이후 본격적인 수의 개념이 시작되

 

는 4학년의 큰수와 곱셈과 나눗셈의 연산, 분수의 덧셈과 뺄셈이라는 개념을 통해서 최소공배수의 개념과

 

분모의 통분이라는 개념을 함께 공부하게 됩니다. 이는 5학년에서의 분수의 복합연산과 소수의 곱셈 그리

 

고 분수의 곱셈과 연계 되어지며, 앞으로 있을 6학년의 소수의 나눗셈과 분수의 나눗셈 그리고 복잡한 분수

 

 

 

 

의 계산에 대한 근간을 이루는 학습이 됩니다. 우리 신구초등학교의 학생들이 수학개념을 배우는데 

 

있어서 기초의 수학개념에서 시작을 한후 복잡한 연산의 수행에 있어서 까지도 우리학생들과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고 싶은 학생들은 학교 수학 수업의 방식과 수준이 맞지

 

않는다고 생각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생님 1분이 수학

 

 수업을 하시는 학교의 수업에서 우리 학생들 개개인의 연산력과 사고력 그리고 개념수학의 대한

 

 

 

 

 

수학적 사고력은 한순간에 늘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학적 개념의 스토리텔링과 숫자의 모양과 

 

관념을 이루는 시각적 기호와 의미 그리고 연산에 사유화 방식은 어디서 시작이 되었는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아

 

amc에서는 수학사와 일상생활 속에서 살펴볼 수 있는 수학적 사례들에 알고있는 수학적 지식들을 적용하면서

 

원리를 탐구하고, 매 수업에서는 그룹별로 과제를 주어 학생들끼리 발표와 토론을 통해 답을 낼 수 있도록 합니다.

 

이 과정속에서 학생들은 타인의 의견을 듣고 자신의 생각을 확장시킬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되며 협동심과 리더쉽

 

 

 

 

을 기를 수 있습니다. 수학 경시를 통하여 얻는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은 앞으로의 수학학습에도 크게

 

중요합니다. 중학교와 고등학교의 수학 개념은 하나의 개념을 도출해내기 위해 많은 원리들이 이용됩니다.

 

수학적 원리를 깨닫고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이 없는 학생들이 개념부터 흔들리기 시작하는 이유입니다.그렇

 

기 때문에 한가지 개념을 응용하여 파생된 많은 다각적인 관점을 통해 문제를 푸는 습관을 들였던 사고력수

 

학과 수학경시를 거쳐온 학생들이 주로 고등학교 수학학습에 있어서 우수한 성적을 보이고 있는 것 입니다

 

amc는 학생의 근본적인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워, 넓은 수학적 사고관으로 향후 수학학습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수학을 좋아하는 학생들은 오히려 본인의 생각과 사유 그리고

 

토론능력에 맞추어서 수학선생님과의 사유력과 수학개념의 이해에 있어서 다양한 의견교환을 합니다. 확

 

실하게 이해된 수학개념을 근간으로 하여 다양한 경우와 예시의 수학문제들에 대해서 다양하고 재미있는

 

수학적 공부방식을 통하여 우리 신구초등학교의 학생들에게 수학공부를 하는 즐거움을 제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긴글을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합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

 

더 자세한 내용은 학원으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문의전화: 02-544-5124, 02-544-5125

댓글